종합서류평가 대학은 전체서류를 점검해야 가능성 타진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G1어학원 작성일17-07-09 05:05 조회24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G1어학원입니다.

제목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숙명여대/고대 세종/외대 글로벌 등의 대학은 전체 서류를 점검해야 가능성 여부를 세밀히 타진할 수 있습니다.

G1의 재원생들은 7월 말경에 전문 카운슬러들에게 배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위에 언급한 대학들은 가급적 그 시기에 좀 더 정확한 상담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일단 학생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어학실적 : TOEIC 970(계속 시험 응시 중)

2. 내신 : 국내고 4~5등급 / 해외고 3.7(Honor roll 1회 수상)

3. 통역봉사 2건 / 스포드 관련 입상과 자격증 다수

 

상기 자료를 기준으로 목표 대학 합격/추가 준비 사항에 대한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1. 국민대 : 국민대는 970점이면 자체어학등급표상으로 3등급에 해당하며, 1단계 통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단계 면접을 준비하셔야 하며, 영문과는 국영혼용/KMU는 영어면접입니다. G1의 EIP면접반(토일 오후 1시30분~5시30분)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2. 성신여대 : 성신여대 영어영문학과는 990 만점이 아니라면 1단계에서 불합격할 가능성이 큽니다. 토익 점수 향상이 가장 중요합니다.

3. 한양대 : 한양대는 지원자격과 서류평가가 없기 때문에 가능성 여부를 추측할 수 없습니다. G1의 한양대 에세이반을 수강하시면 담당 강사(김태현 원장 직강)에게

               객관적인 합격 가능성에 대한 카운슬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동국대 : 동국대 역시 토익 960점 이상이면 추가 가산점이 없는 에세이 전형입니다. 하여, 가능성 추측을 할 수 없습니다. 동국대 월요 에세이반(저녁 6시~10시) 수강을

                권해 드립니다.

5. 숙명여대 : 현재 점수와 학업관련 서류, 비교과로는 합격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6. 고려대 세종/외대 글로벌 스포츠관련 학과 : 토익 점수와 학업관련 사항/스포츠 관련수상과 자격증 등이 있다면 상향 지원이 아니라 중심 지원에 해당합니다.

                                                               자기소개서와 서류구성이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대학들은 한국어 면접이며 G1의 해당 강좌는 수금 KIP면접반(저녁 6시~10시)입니다.

 

감사합니다.

========================= [원 글]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나이는 고3이고, 고등학교 1학년을 한국일반고에서 보낸다음 1학년을 마치고 고등학교 2학년생활을 미국공립교환학생으로 가게되면서 미국에서 1년보내고 한국으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미국에서 정식졸업한것이 아니여서 이번8월에 검정고시를 보고 영특 입시를 치루고 싶은데요, 제가 지원하려고 하는 대학들이 제 성적으로 안정권인지 그리고 상향지원도 한두군데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총2학기다닐동안 gpa는 대략 3.7 정도되고, honor roll 하나 받은것이 있습니다. 그밖에 공인어학성적은 토익 970점이다고요, 입시전까지 계속 치뤄서 점수를 올리려 합니다. 그리고 한국 일반고 1년동안 다닐때 내신은 대략 4~5등급 정도 하고, 영어는 2~3등급정도 했습니다. 그밖에 통역봉사를 두세건 한것이 있고요. 이 성적으로 국민대, 한양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동국대를 생각하고 있는데, 가능할까요? 그리고 제가 검정고시 기준으로 3년내로 스포츠 관련 수상과 자격증등이 몇개 있는데, 앞서 말한 스펙과 함께 고려대 세종캠 국제스포츠학과 or 외대 글로벌캠퍼스 레저스포츠학과를 상향지원하여 넣어볼까 생각하고 있는데 가능한지 그리고 또 추가로 준비해야 될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