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특기자, 대학별 중요평가요소를 알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G1어학원 작성일17-07-07 16:07 조회330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G1어학원입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대학별로 중요하게 평가하는 요소들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G1의 재원생들은 7월 20일경~8월 초까지 모든 서류(학생부/어학실적/비교과 등)을 지참해서 배치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그 때 좀 더 정확한 상담이 필요할 듯 합니다.

질문이 많으셔서, 질문 바로 밑에 답변을 적겠습니다.

========================= [원 글] =========================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는 일반고생인데 초등5학년에서 6학년까지 2년간 태국에서 살다온 경험이 있어요.

한국으로 들어온 후에도 영어를 잘 하는 편이었는데, 중학교 생활에 적응을 잘 해서 그 이후 영어특기자 같은 걸 할 생각이 없어서 토플이나 토익을 시키진 않았습니다.

학교 내신은 2등급 말 정도인데, 모의고사 국어와 수학이 2등급에서 오르질 않습니다. -> 현역(현 고3)들은 졸업생들에 비해 모의고사 등급보다 실제 수능 등급 하락의 폭이 더 큽니다. 하여, 현재 국어/수학이 2등급이라면 실제 수능에서는 3등급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가 강남이 아닌 서울의 일반고이기 때문에 내신은 높은데 수능은 성적이 좋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수능이 불안한  마음에 토플 시험을 쳐보니 106점이 나왔습니다.

-> 내신이 좋은 것은 어학특기자/학생부종합 전형 모두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비강남권이라고 내신에 불이익이 있지도 않습니다.

 

이 정도라면 한양대와 동국대에 에세이를 지원해서 합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숙대나 외대 영어특기자가 가능성이 있을까요?

-> TOEFL이 현재 106점이라면, 8월 초중순까지 110점대 초반으로 상향시켜 숙대/동국대(지원자격 110점) 등에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한양대는 지원자격이 없기 때문에 지원할 지에 대한 결정만 있으면 되지만, 동국대는 지원 자격이 110점이기 때문에 TOEFL 점수를 향상시켜야 합니다.​

-> TOEFL Lv.3 화목반(저녁 6시~10시) 수강 / 한양대 에세이는 화요반(저녁 6시~10시), 토요반/일요반(오전 9시~13시) / 동국대 월요반(저녁 6시~10시) 수강하시면

    됩니다. 한양대는 3일 수업 모두가 다른 내용이기 때문에, 복수 수강이 가능하며, 면접반 수강은 개별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현재 학생의 장점은 높은 내신 / 단점은 낮은 TOEFL입니다. 하여 한국외대보다는 경희대 특기자/네오르네상스 전형이 더 적합합니다.

 

그리고 학생부종합에 대한 내용도 설명회에 있나요?

-> G1어학원은 어학특기자/학생부종합/서류 특례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하여, 3가지 전형에 대한 내용이 설명회에 모두 포함됩니다.

 

설명회 참석예약을 할 건데, 미리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설명회 참석 후 상담신청서를 제출하시면, 25분 무료 상담을 해 드리오니, 학생부를 미리 출력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 지원자이기 때문에, 기말고사 직후부터

     면접/에세이 등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