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고 졸업생 준비 사항 및 설명회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G1어학원 작성일17-07-07 15:54 조회12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G1어학원입니다.

갑자기 한국대학으로 진로를 변경하셔서 무척 당황하신 부분이 많으신 게 글에서 뭍어나는 것 같습니다.

G1어학원에서 학생의 합격을 위해 최대한 정확한 정보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학생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TOEFL : 112

2. SAT1 : 1470

3. AP : 없음(캐나다대학을 위주로 준비해서 인 듯 합니다.)

4. 제2외국어 : Delf B2

5. GPA : 93%

6. Extra curri : 학생회 임원/농구부 주장/양로원 봉사

7. 기타 학업 실적 : Honor Roll 3년 연속 수상(수학/경제/문학 등)

 

상기와 같습니다.

 

대학 지원을 결정할 때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학생의 단점을 적게 평가하고, 장점을 높이 평가하는 대학/전형으로 결정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목표 대학의 선이 어디쯤인지 말씀해 주시지 않아서, 상기 스팩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들의 전형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1. 연세대 특기자 국제계열 : UD or Hass - 내신과 전공연계성 중심 대학/전형입니다.

2. 고려대 국제인재 국제어문 or 정경계열 : 국제학부는 TOEFL 성적이 낮아 일반과로의 지원을 추천.

3. 성균관대 글로벌인재/성균인재 사회과학계열: 연대와 마찬가지의 내신과 전공연계성 중심 대학이며, 학생부 종합 전형입니다.

4. 서강대 자기주도형 사회과학계열 : 내신과 비교과를 밸런스 있게 평대가는 학생부 종합전형입니다.

5. 경희대 특기자 or 네오르네상스 전형 국제학부 : 경희대는 어학특기자 중 TOEFL 을 제출하지 않는 대학입니다.

6. 한양대 어학특기자 : 지원자격 상 TOEFL 제출이 없습니다.

7. 중앙대 다빈치형 인재 : 내신과 전공연계성을 고르게 평가하는 학생부 종합 전형입니다.

8. 동국대 어학특기자 : TOEFL 110점 이상 지원 자격이며, Essay 를 평가합니다.

 

- 학생의 현재 단점인 TOEFL은 117점 내외까지 상향시킬 수 있다면(8월 중순 시험까지), 고대 국제학부/이화여대/한국외대 등의 특기자 전형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 학생의 경우, 반드시 설명회에 참석하시어 전반적인 한국대학 입시에 대한 이해를 하신 후, 개인 상담(참석자 25분 무료)을 하셔야 합니다.

 

설명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18학년도 대비 어학특기자/학생부 종합/서류특례 전형의 면접과 에세이 출제 경향 및 준비 방법

2. 대학별 어학특기자/학생부 종합/서류특례 전형 방법 및 평가 형식

3. 2019~20학년도 대비 고1~2학년의 서류 전형 준비 방법(국내고/해외고)

4. 이과(이공계열) 연세대 특기자 및 해외고 졸업자가 지원/합격 가능한 학생부 종합 전형

 

그럼, 학생이 수강해야 할 강좌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TOEFL Lv.3 화목반 : 저녁 6시~10시 진행되며, 목표 점수는 117 내외로 설정합니다.

2. 영어특기자 일반학부 /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 한국어 면접 KIP 수금반 : 학생의 경우, 한양대/경희대 특기자를 제외하고 모두 한국어 면접을 실시 합니다.

                                                                                                     수금 저녁 6시~10시에 진행됩니다.

3. 한양대/경희대 특기자 면접 EIP 토일반 : 영어면접이며, 토일 오후 1시30분 ~ 5시30분에 진행됩니다.

4. 한양대 Essay : 기본반은 토/일 오전 9시~13시/화요일 저녁 6시~10, 실전반은 월요일 저녁 6시~10시에 진행합니다.

5. 동국대 Essay : 월요일 저녁 6시~10시에 진행합니다.

 

학생의 실제 서류를 확인해야 좀 더 정확한 가능성에 대해 상담드릴 수 있으며, 수강하셔야 할 강좌도 정리될 것 같습니다.

설명회 참석 후 상담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 글] ========================= 

안녕하세요. 제 아이는 캐나다에서 대학을 가려다가 급하게 한국 대학으로 진학결정을 하게 되어서 여러 가지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번주 수요일에 귀국했는데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일단 주변의 추천을 듣고 아내와 아이를 설명회에 참석시키고 상담을 하려고 하는데, 제 아이가 해당되는 설명회인지 궁금해서 이렇게 게시판에 먼저 질문 드립니다.

토플 1112점, sat 1470, delf b2, 학교 성적은 93%입니다.

그 외에, 학교 학생회 활동, 농구부 주장, honor roll을 3년 연속(수학, 경제, 문학 등 과목에서 수상) 수상, 양로원 봉사활동 등을 했습니다.

아이는 국제학부나 불어과를 가고 싶은데 이게 가능한건지, 그리고 이 학원의 설명회에서 저희 아이같은 경우의 학생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 외에도 면접이나 에세이 준비, 서류컨설팅 등 궁금한 것이 많은데, 설명회가 끝나고 해 주시는 상담에서 이런 부분들을 알려주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해외에 있어 게시판으로 먼저 두서없이 질문드립니다.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