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생 SAT / TOEFL 수강 결정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G1어학원 작성일17-06-26 14:26 조회19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G1어학원입니다.

질문 바로 밑에 답변을 적겠습니다.

========================= [원 글] =========================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아직 한국에 돌아가지 않아서 이렇게 글로 여쭈어봅니다.

 

저는 현재 10학년을 다 마쳤고, 이제 한국에 갈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공부를 잘하여서 자사고 준비 중 면접을 준비하다가,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미국에서 공부하면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 미국에 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무 준비도 안 하고, 그 토플 준비도 안 하고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래서 걱정거리가 산더미입니다.

 

그럼 본격적인 질문드릴게요.

 

1. SAT 공부를 전혀 해 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학원에 다니면 효과가 있을까요?

  - SAT 수강 가능 여부는 오셔서 Test를 보면 간단히 결정이 가능하십니다.

  - 그리고, 이 질문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목표가 몇 점 정도 혹은 어떤 grade의 대학인가'입니다. 만약 SAT 1300~1400점 대에 입학이 가능한 미국 대학을 목표로 하신다면

    현재 SAT 점수가 1000점 내외가 나온다 하더라도 바로 수강해서 지속적으로 점수를 향상시켜야 합니다.

 

2. 토플 점수는 옛날에 한 번 본 것이 전부입니다. 학원도 전혀 안 다니고 단어도 별로 외우지 않고, 급히 본 시험이라 점수가 높지 않습니다. 낮아요. 그럼 토플 수업도 듣는 것이 나을까요?

   - TOEFL 점수가 몇 점이신지 정보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만약 현재 TOEFL 실력이 80점대 이하라면 올해는 가급적 TOEFL을 수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반대로, 현재 TOEFL 실력이 90점 이상이라면 SAT를 도전하셔도 무방합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에서 직접 모의 토플 시험이라도 응시해서 자신을 영어실력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등 한국 포털사이트에 '모의토플'이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업체들의 정보가 나옵니다.(5만원 내외 응시료) 저희 학원 모의토플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며(5만원) 만약 원하신다면 학원으로 전화/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3. SAT 수업 반이 두 개가 있던데, 어떤 차이가 있는 거죠?

   - G1은 과목별 모듈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득점 학생들과 비기너 학생들의 수업 시간이 어긋나 있습니다. 학생의 경우 비기너이기 때문에

     9시 Type A를 수강하셔야 합니다.

 

4. 여름방학 수업 등록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았나요?

   - G1의 SAT 과정은 보통 8월 중순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그런 걱정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귀국해서 입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