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과 비교과가 부족하다면 에세이, 어학실적에 전념

페이지 정보

작성자 G1어학원 작성일17-06-14 15:18 조회25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G1어학원입니다.

학생의 현재 상황을 볼 때 기타 비교과가 거의 없는 상황이고, 해외고 GPA와 학업실적(ACT)도 고득점이 아니기에 종합서류평가를 하는 외대/경희대/숙명여대/이화여대 등은 합격이 어려울 듯 합니다.

현실적으로는 한양대/동국대(지원자격 TOEFL 110, TOEIC 960) 에세이 전형과 국민대/성신여대 (1단계 어학실적 100%)의 대학으로 포커싱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중 동국대/국민대/성신여대는 약간의 내신이 반영되나(20~30% 내외) 합격생의 대다수가 3~4등급대의 내신이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성신여대는 토익으로 990점 이하는 1단계에서 거의 탈락하기 때문에 토익 강좌를 수강치 말고 앞으로 남은 시험은 계속 응시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지금 내신에 집중하여 4등급 초반이 된다해도 합격 가능한 대학이 변동될 여지가 크지 않기 때문에, 내신은 '유지' 정도의 목표로만 시간을 투자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아래 권유 강좌는 가급적 빨리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이 현재 시작해야 할 강좌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한양대 에세이(HY-Essay) : 토요/일요 오전반(오전9시~오후1시), 화요저녁반(저녁6시~10시). 3일 중 2일 정도를 선택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2. 동국대 에세이(DG-Essay) : 월요집중반(저녁 6시~10시)

3. EIP(일반학과 영어면접반-한대/숙대/국민대/성신여대 대상) : 토일 오후 1시30분~5시 30분

 

G1의 재원생들은 모두 전문  카운슬러들에게 진학/배치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에세이/면접 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g1english.com/bbs/content.php?co_id=2017interview_isp

 


========================= [원 글] ========================= 

우리 딸아이가 지금 일반고에서 내신이 4등급 말 정도입니다. 11학년까지 베트남에서 공부했는데 한국으로 2학년 2학기부터 다녔구요. 베트남에 있을 때 내신도 3.5정도입니다.

sat나 ap같은 건 못했구요. act가 26점 있습니다. 토플만 현재 111점, 토익 985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스팩은 거의 없네요. 아빠가 일찍 발령이 나서 귀국하는 바람에 특례도 안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현재 에세이 보는 대학이랑 국민대, 성신여대 등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외대나 경희대는 안 될 것 같고...숙대에는 미련이 좀 남는 편입니다.

지금 상황에서 우리 아이가 기말고사를 포기하고 에세이를 전념하는 게 나을까요? 그래도 대학들이 내신을 조금 보는 것 같던데....아이는 에세이를 빨리 시작했으면 하는 이야기를 자꾸 해서 질문드려요. 토플이나 토익을 더 이상 공부하기 싫다고 하구요.

전에 코엑스 설명회에도 갔었는데 제가 직장을 다녀서 상담을 가진 못했습니다. 아이도 이 학원을 친구들한테 추천받았다고 해서 먼저 인터넷으로 질문드려요.
미리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